文대통령, 베트남 도착…APEC 정상외교 일정 돌입_바카라 마노에_krvip

文대통령, 베트남 도착…APEC 정상외교 일정 돌입_클릭당 수익 창출_krvip

이틀간의 인도네시아 국빈방문 일정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후(현지시간) 베트남 다낭 국제공항에 도착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APEC 외교 일정에 들어갔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APEC은 21개 회원국이 참여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의 경제분야 협의체로, 베트남 중부 항구도시인 다낭에서 이날부터 이틀간 개최된다.

문 대통령 내외는 베트남 첫 일정으로 APEC 기업자문위원회(ABAC) 위원들과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미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정상과 소그룹을 이뤄 역내 경제 통합과 포용 성장, APEC의 미래 등에 대한 견해를 밝힌다.

문 대통령은 이어 APEC 21개 회원국과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정상이 참석하는 비공식 대화와 갈라 만찬에 참석한다.

문 대통령은 11일(내일)은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해 우리 정부의 '사람 중심 지속 성장' 전략을 소개하며 APEC 차원의 포용성과 혁신 증진을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쩐 다이 꽝 베트남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갖고 한국과 베트남 관계 발전 방향과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공조 방안 등을 논의한다.

문 대통령은 APEC 정상회의 기간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과 취임 후 두 번째 정상회담을 하고, 사드 갈등 해소 뒤 한중 관계 정상화 방안과 북핵 해법에 있어서 중국의 역할 등에 대해 논의할 전망이다.

문 대통령은 12일(모레) 필리핀 마닐라로 이동해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일정에 돌입한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